본문 바로가기

055-335-2004

회사소개

회사소개

이 천년의 사랑을 블렌딩한 커피, 김해스토리커피 남산별곡에서 김해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커피를 만나보세요.

김해스토리커피

「김해스토리커피」란 김해의 역사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현시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라는 아이템과 김해 역사 스토리를 접목한 상품으로서 김해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있는 관광형 상품입니다. ‘김해스토리커피’는 ‘김해 2000년 가야왕도’를 대표하는 ‘김수로왕과 허황후’의 역사 스토리와 김해시 회현동(봉황대 유적공원)의 이루지 못한 사랑 스토리 설화인 ‘여의낭자와 황세장군’, 비운의 공주 ‘유민공주’의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이러한 역사 스토리를 커피와 접목하고 스토리를 연상캐하는 맛을 개발하여 상품화한 것이 ‘김해스토리커피’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해스토리커피’는 국가 정책사업으로 추진중인 [김해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김해지역 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남산별곡 사회적협동조합’과 김해시,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상호협력하여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는 남산별곡 사회적협동조합에서 김해 원도심 사회적경제 기업인 ‘남산별곡’을 운영하며 김해스토리커피의 확산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중 입니다.
또한, 남산별곡은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등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재투자되는 선순환체계의 사회적경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김해 스토리 커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sub_company_info01.jpg

    수로디아

    하늘이 맺어준 인연
    당신과 함께한 추억을 간직하겠어요.

    수로디아 스토리

    금관가야 제1대 왕 김수로는 인도의 공주 허황옥과 혼인한다. 그들은 하늘이 맺어준 인연으로 여기고 그 뜻을 받들었다. 수로왕과 허황옥의 혼인은 세계사적으론 최초의 국제결혼으로 기록된다. 수로디아는 김수로 왕의 이름 수로와 허황옥의 나라 인도(India)와 고향 아요디아(Ayodhya)의 지명을 합성하여 명명하였다.

    블렌딩 스토리

    수로디아 커피는 마이소르 너겟을 베이스로 독특한 향이 특별하다.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의 균형을 갖추어 우아하고 이국적인 허황옥의 기운을 만난다. 여기에 남성적이고 강인한 만델링의 풍미는 김수로왕의 위엄을 갖추었다. 예가체프 첼바와 코체레, 케냐AA 커피가 추가되어 진한 향과 산미가 가미된 품격 높은 왕실의 정원과 마주한다.

  • sub_company_info02.jpg

    프린세스유

    당신의 오래된 미래에 프로포즈해요.
    자유로운 당신의 사랑을 응원해요.

    프린세스유 스토리

    겸지왕의 외동딸 유민공주는 아버지의 명령으로 황세장군과 결혼하였지만 남편 황세는 평생을 여의를 그리워하며 살았기에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지 못했다. 황세가 여의를 뒤따라 죽었다는 사실에 유민공주는 크게 슬퍼하며 덧없는 세상을 버리고 승려가 되어 평생을 임호산에서 여의와 황세의 명복을 기원하며 삶을 마감하였다.

    블렌딩 스토리

    프린세스유 커피는 예가체프 코케허니와 첼바를 기초하여 달콤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풍미가 매력이다. 공주의 품격을 만날 수 있는 마이소르 너겟의 고소함과 달콤함은 상상 그 이상의 맛이다. 클레멘시아 수프리모의 은은한 산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의 강점을 끌어내어 유민공주의 자유롭고 진취적인 삶을 도출하였다.

  • sub_company_info03.jpg

    봉황대연정

    밤이 스러지면 하늘문을 열어 그대를 기다릴게요.
    별을 헤아리며 못다한 사랑을 이루어요.

    봉황대연정 스토리

    금관가야 9대 겸지왕 시절 황세와 여의는 봉황대에서 사랑을 꽃피우며 정혼한다. 신라의 침략으로 전장에 출정한 황세는 개선 장군이 되어 돌아와 여의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했지만 겸지왕은 그의 딸 유민공주의 배필로 삼았다. 한편 여의는 정절을 지키며 황세를 기다리다 끝내 순절하였으며, 그 사실을 알게된 황세는 크게 후회하여 여의를 따라 죽음을 맞이한다.

    블렌딩 스토리

    금관가야 9대 겸지왕 시절 황세와 여의는 봉황대에서 사랑을 꽃피우며 정혼한다. 신라의 침략으로 전장에 출정한 황세는 개선 장군이 되어 돌아와 여의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했지만 겸지왕은 그의 딸 유민공주의 배필로 삼았다. 한편 여의는 정절을 지키며 황세를 기다리다 끝내 순절하였으며, 그 사실을 알게된 황세는 크게 후회하여 여의를 따라 죽음을 맞이한다.

남산별곡사회적협동조합
50924 경상남도 김해시 호계로 422번길 38-10(부원동)
사업자 등록번호 : 363-81-01480 | 대표 : 김임명 | Tel : 055-335-200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2-경남김해-0624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임명 / imyeong01@naver.com| 관리자

Copyright © 2021 남산별곡(김해스토리커피).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